[마케띵] 2022년 1월 둘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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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띵] 2022년 1월 둘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2022/ 01/ 14

 

 

 

 


 

여러분의 모니터 배경화면은 무엇인가요? 저는 요즘 전통이 힙하더라고요. 그래서 새마음으로 배경화면을 바꿔봤어요. 어도비에서 공유하고 있는 ‘채세희’ 일러스트레이터의 호랑이 이미지로요. 저와 함께 호랑이 기운을 북돋고 싶으신 분들은 >> 여기에서 내려받아 설정해 보세요🐯 (스크롤을 중간쯤 내리면 등장해요)

 

 

 │ 전통과 현대의 공존, 국립고궁박물관X홀리뱅

이미지 출처: 국립고궁박물관 유튜브 영상 (링크)

이어서 전통 이야기를 더 해볼까요? 국립고궁박물관과 댄서 홀리뱅 팀이 만나 예술적인 영상을 만들어냈습니다. 이 동영상은 인천공항 입국장 전통문화 미디어 존에서 촬영됐는데요. 조회수 137만 회를 넘기고 있습니다. 국악과 한복, 힙합의 조화가 멋스럽게 어우러져요. “과거와 현대를 어우러 우리 전통문화를 힙하고 영하게 세계에 홍보하네요”, “도대체 이런 미쳐버린 기획은 누가 하는 거죠?”등의 긍정적인 반응이 대부분입니다. 아직 못 보셨다면 >> 여기에서 얼른 확인해 보세요! 

 

 

│ MZ세대? 이제는 ‘여기’에도 집중해야 할 때

이미지 출처: Unsplash

과연 MZ세대가 최고의 마케팅 타겟일까요? 그렇게 생각하신다면 우리의 시야를 넓힐 필요성이 있습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2020년 11월 기준 한국의 중·장년 인구는 2,008만 6천 명으로 총 인구의 40.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경제력’을 갖추고 있다는 것이 핵심이죠. 특히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쇼핑 비율이나 OTT 상품 소비가 증가하면서 중·장년층이 디지털에 빠르게 친숙해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더 이상 트렌드에 느리거나, 기계가 낯설지 않습니다. 구매가 더욱 활발해질 전망인 가운데, 중·장년층(시니어)에 대해 다룬 포스팅을 추천드립니다. 

 


 

 │ 든든한 무료 글꼴 ‘대한민국공군체’


해 선물 같은 무료 글꼴 소식을 전합니다🎁 대한민국공군에서 대한민국공군 전용서체를 공개했거든요. 서체는 대한민국공군 로고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총 2종(바른공군체, 강한공군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든든한 공군의 느낌을 담아 굵고 반듯한 것이 특징이에요. 제목용으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글꼴이지만 글자 모양을 변형·왜곡시켜 사용할 순 없어요. 사용 전, 가이드라인을 한번 읽어 주세요😊 >> 대한민국공군 공감 블로그에서 내려받기

 

 

 │ 기다려온 콜라보: 공부왕찐천재와 모나미

이미지 출처: 모나미

구독자 100만 명을 넘기고 있는 화제의 채널 ’공부왕찐천재 홍진경’문구 기업 모나미와 만났습니다. 콜라보 문구세트에는 모나미 ‘에딩슈퍼 형광펜’ 3색과 ‘153볼펜’ 3색, ‘클리키 샤프’, ‘공부왕찐천재 로고 인쇄 클립’ 3종, 스티커, 지우개 등 공부에 꼭 필요한 아이템으로 꽉꽉 채워져있대요. 문구세트의 소비자가격은 1만 5천 원이고 모나미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모나미몰과 오프라인 모나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어요. 해당 소식을 발표하고 갑작스러운 트래픽 증가로 사이트 이용에 불편함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역시 둘의 콜라보, 저만 기다린 게 아니었나 보죠?😁

 

 

 │ 필수 온라인 광고 용어: 직접 전환, 간접 전환


 

전환에도 종류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광고를 클릭하고 유입된 방문객이 세션 내에 전환 페이지(구매 완료, 회원가입 완료)에 도달한 경우는 직접 전환으로 구분돼요. 광고를 클릭하고 방문한 세션에서 전환이 발생하지 않았지만 며칠 뒤에 다시 방문해서 전환이 발생할 경우는 간접 전환이라고 하고요. 간접 전환 기간은 광고주가 설정해요. 이제 애널리틱스에서 직간접 전환을 만나더라도 당황하지 말아요 우리🥰 >> 직간접 전환에 대해 더 알아보기 

 

 

이프두의 마케팅 꿀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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